Home > 기술자료 > PERT 파이프
PERT는 내열성(耐熱性)폴리에틸렌( Polyethylene Raised Temperature Resistance)의 약자로 높은 온도에도 견딜 수 있도록 폴리에틸렌을 강화 시킨 재료입니다.
파이프 재료의 물성을 잘 나타내어 주는 지표인 최소요구강도( Minimum Required Strength )가 8Mpa인데, 이는 상온(20℃)에서 50년간 관벽이 견딜 수 있는 응력이 80bar란 뜻입니다.
또한 95℃에서 165시간 견딜 수 있는 관벽 응력이 36bar이고 95℃ 1000시간 견딜 수 있는 응력이 35bar입니다.
이는 PERT가 온수 공급및 난방용 파이프 재질로서 아주 우수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현재까지 온수공급용관의 사용 환경을 조사한 바(ISO/DIS22391)에 따라 설계압력(Pd) 하에서 70℃에서 49년 + 80℃에서 1년 + 100시간@95℃ 합계 50년을 사용해도 문제가 없도록 우리는 설계 기준을 정하고 있습니다.
난방용 파이프의 경우 20℃에서 2.5년 + 20년@40℃ + 25년@60℃ +2.5년@70℃ + 100시간@100℃ 합계 50년을 사용하도록 설계압력을 설정합니다.


인류가 PE를 음용수 기기로 사용한지 100년이 가까워 오지만 지금까지 환경 호르몬, 냄새 등 유해성이 보고된 바가 없어 안심하고 배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유연성으로 인해 배관이 쉽고 유량 또는 온도 변화에 의한 소음이 적으며 이음부의 내구성이 좋습니다.

융착이음관, 기계식 푸시핏이음관, 링조인트 모두를 사용할 수 있어 배관을 자유롭게 설계, 시공할 수 있습니다.

PERT 파이프는 저온, 상온과 고온에서 취성파괴가 일어나지 않아 외부 충격으로 파손될 우려가 없습니다.

PERT는 화학적으로 안정되어 있어 수중의 금속이온에 의한 부식이 거의 없으며 스케일이 발생이 금속관에 비해 현저하게 적습니다.

롤로 감겨져 운반 및 보관이 용이하고 기타 플라스틱 파이프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PERT 파이프는 가교(CROSS LINKING)를 시키지 않기 때문에 재활용 가능해 산업 폐기물을 발생시키지 않아 친환경적입니다.


우리는 파이프의 품질이 건물의 품질과 수명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최고의 파이프를 생산하기 위하여 우리는 첨단 계측 설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음관과도 정합하는 조건, 외경 「허용공차 0.1mm 이하」가 우리의 품질 모토입니다.

우리는 인간은 실수를 한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모든 공정을 자동화 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고객에게 고품질의 파이프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